기부 안내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이동: 둘러보기, 찾기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Global Poverty Digital Library)를 후원해주세요


Povertywiki.org는 The Global Poverty Public Awareness Project(www.povertyinfo.org)에 참여한 수많은 자원봉사자들이 힘을 합쳐 생산한 지구촌 빈곤문제 공공정보(public knowledge)입니다. 지구촌 빈곤문제의 사회적 인식을 제고하는 일은 우리 사회에 꼭 필요합니다. Povertywiki.org는 온라인에 접속한 모두가 다양한 모습의 빈곤 문제를 구체적으로 정확하게 알 수 있도록 빈곤문제의 원인과 현실에 대한 객관적 자료를 한국어로 생산하고 보급합니다. 누구나 접근가능하고, 사용 가능한 지구촌 빈곤문제 읽을거리를 참여, 협력, 오픈, 공유의 정신으로 함께 만들어갑니다.

Povertywiki.org는 심각한 지구촌 빈곤의 현실을 조금이라도 감소시키려는 목적에서 만들어 졌습니다. 감상적 호소가 아니라 정확한 자료를 제공함으로써 더 많은 사람들이 진지한 관심을 가질 수 있는 기반을 제공하는 것입니다. 많은 사람들은 지구촌 빈곤의 심각성을 잘 알지 못하기 때문에 점차 무관심해집니다.

매스 미디어와 포탈 사이트들이 제공하는 정보와 광고는 사람들에게 영향을 미칩니다. 온라인에는 호기심을 자극하는 상업광고와 자극적인 가십 기사는 많지만 지구촌 빈곤문제를 다루는 한국어 자료는 너무나도 부족합니다. 하루에도 셀 수 없이 쏟아지는 뉴스와 광고에 우리는 노출되어 있습니다. 버스 광고, TV, 라디오 광고, 스마트 폰 광고까지 셀 수 없이 많은 광고들 가운데 지구촌 빈곤의 문제를 알리는 메시지는 극히 적습니다. 이처럼 우리는 공익적 메시지가 대중들에게 전달되고 관심을 얻으려면(public attention) 커다란 비용이 필요한 세상에 살아가고 있습니다.

왜 지구촌 빈곤의 문제에 관심을 가지고 도움을 주어야 하는 가에 대한 설득력 있는 정보는 충분히 제공되고 있지 않습니다. 기부문화와 공익활동 참여문화는 바로 이러한 정보 접근성의 문제가 좌우합니다. 그러므로 공익적 참여를 북돋우며, 모두에게 유용하며, 이타심을 북돋우고, 누군가가 기부를 결심하도록 빈곤문제에 대한 분석적 정보와 지식을 온라인에 늘려가는 Povertywiki.org는 지속되어야 합니다.

지구촌 빈곤문제의 원인과 해결책을 전달하고, 논의하기 위한 Povertywiki이 우리사회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력은 큽니다. 이 공공인식 개선 프로젝트가 지속적으로 유지되고 발전되기 위해 재정적 후원이 필요합니다. Povertywiki의 가치를 이해하고 공감하는 분이라면 송금해 주세요. 안정적 후원을 제공하는 정기 후원자가 될 수도 있습니다. 공익 정보를 생산하고 무료로 배포하기 위해 GP3 Korea가 사용하고 있는 클라우드 서비스, 저장장치, 서버, 인터넷 장비, 플랫폼은 모두 유료입니다. 도메인 네임을 구입하고, 서버를 구축하고 유지하고, 엔지니어를 고용하려면 비용이 발생합니다. 사람의 마음에는 누구나 뜨거운 이타심이 있습니다. 그 이타심을 일깨우기 위해서는 공공인식 개선 프로젝트는 반드시 필요합니다. 빈곤문제에 대해 알게 된다면, 더 많은 사람들이 더 적극적인 관심을 가지고 해결을 위해 참여하거나 기부하게 될 것입니다. 감사합니다.

계좌번호: 국민은행 039001-04-234679

예금주: 세계화와 빈곤문제 공공인식 프로젝트

온라인 정기 후원 신청 : http://www.povertyinfo.org/kor_503.support_us.html

문의: give@povertyinfo.org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