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작권 정책 (Copyright Policy), 면책공지 (Disclaimer of Liability)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Administrato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4년 7월 6일 (일) 10:10 버전
(비교) ← 이전 판 | 현재 판 (비교) | 다음 판 → (비교)
이동: 둘러보기, 찾기

저작권 정책 (Copyright Policy)

1.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Global Poverty Digital Library) 문서의 저작권은 각 저작자에게 있으며 GP3 Korea가 저작권을 보유하고 있지 않습니다. 상업적으로만 이용가능한 온라인 미디어, 뉴스 신디케이트, 학술저널 등의 자료는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의 문서에 포함되지 않습니다.

2.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에 올려진 문서 및 자료에는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CC BY-NC-ND 2.0)라이센스가 적용됩니다.(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에 올려진 문서는 다음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1) 국제기구들, 또는 비영리단체가 영문으로 작성한 자료들이며 그 가운데 저작자가 미리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 2.0 를 부여하거나 Copyright Policy를 해당 저작물에 명시적으로 밝혀 폭넓은 범위의 이용을 허락해 둔 문서들의 번역 자료들

(2)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라이센스를 준수하며 익명의 기여자가 라이브러리에 올린 기여와 문서

(3) The World Bank Open Knowledge Repository (OKR) (https://openknowledge.worldbank.org/ )가 제공하는 모든 영문 자료의 이용과 관련하여서는 World Bank Open Access Policy for Formal Publications에 명시된 CC BY-NC-ND 라이센스에 따릅니다.

(4)IRIN, the humanitarian news and analysis service of the UN Office for the Coordination of Humanitarian Affairs의 자료를 번역한 문서는 저작권자가 명시적으로 공지한 IRIN의 저작권 정책(Copyright Policy)을 따릅니다.

3.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의 모든 문서는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금지 2.0 (CC BY-NC-ND 2.0) 적용되므로 이용자는 이용(Share)에 대한 권리를 가지므로 해당 저작물의 복제, 배포, 전시, 공연 및 공중송신할 수 있습니다. 이용자는 저작자나 이용허락자가 정한 방법으로 저작물의 원저작자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사용: 저작물을 공공인식 개선을 위한 교육(Education for All)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 연구: 저작물이 포함한 정보와 지식을 활용하여 연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 복제와 배포: 저작물의 일부나 전체를 저작자와 출처를 표시하고 복제, 배포할 수 있습니다.

4. 이용자는 CC BY-NC-ND 라이선스에 따라 다음과 같은 의무를 따라야 합니다
- 저작자표시: 문서를 사용할 때에 반드시 원저작자와 출처를 표시하여야 합니다
- 변경 금지: 문서를 가공하여 새로운 저작물을 만들거나 배포할 수 없습니다.
- 영리목적으로 사용불가능하며 비영리 및 교육 목적으로만 사용이 가능합니다.
- CC BY-NC-ND 2.0 라이센스는 저작자의 저작인격권 퍼블리시티권이나 프라이버시권 등 저작물의 이용 방법과 관련하여 타인이 가질 수 있는 권리에 영향을 미치지 않습니다.

5.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Global Poverty Digital Library)에는 저작권을 침해하는 저작물을 업로드 할 수 없습니다. 타인 저작물을 명시적 이용의 허가 없이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에 올리는 것은 금지됩니다.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에 문서를 올리거나 추가하는 경우 그 대상은 누구나 비영리적 또는 영리적으로도 자유로이 이용가능한 문서에 한정됩니다. 그러므로 제3자의 저작물을 올리려면 해당 저작물을 영리,비영리를 목적으로 자유로이 복제, 변경, 재배포를 해도 좋다는 명시적 동의를 얻어야만 합니다. 영어 원문 자료에 저작권 정책이 명시되어 있을 수 있으니 확인하세요.

6. 누구든지 추가적으로 이 라이브러리에 자료를 올리거나 문서를 작성할 경우에는 그 기여가 Creative Commons 라이센스 저작자표시-비영리-변경 금지 2.0 (CC BY-NC-ND 2.0) (http://creativecommons.org/licenses/by-nc-nd/2.0/kr/ )에 따를 것을 동의해야 합니다.

7. 저작권자로부터 별도의 저작물 사용허가를 포괄적으로 받는다면 CC BY-NC-ND 2.0의 조건들은 적용되지 않습니다.

8. 저작물 또는 그 일부가 관련법 하에서 퍼블릭 도메인에 해당하는 경우, 그리고 명시적으로 저작자가 저작권을 포기한 경우에는 해당 문서, 저작권의 보호 대상이 아닌 저작물 또는 저작권의 보호기간을 도과한 저작물은 퍼블릭 도메인(public domain)으로서 자유로이 추가와 업로드가 가능하며 CC BY-NC-ND 2.0 라이선스의 적용을 받지 않습니다.

9. 영문 자료의 원문 출처를 밝히기 위해 URL을 문서의 상단 또는 하단에 표기하고 있습니다. 그러나 만약 저작권을 알 수 없는 그림이 있다면 그 문서에 "저작권 정보 없음" 또는 "파일 출처 없음"을 달 수 있습니다. 저작권을 알 수 없는 경우에도 해당 저작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면책공지 (Disclaimer of Liability)

1.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의 문서들을 바탕으로 한 2차적 저작물 작성과 이용 (2차적 저작물의 복제, 공연, 방송, 전송, 전시, 배포를 포함) 또는 편집 저작물 작성이나 데이터베이스 제작은 CC BY-NC-ND 2.0의 내용에 포함되지 않으므로 따로이 원저작자에게 직접 동의를 얻어야 합니다.

2.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의 문서들을 바탕으로 무단으로 상업적 데이터베이스나 편집 저작물을 작성하는 경우, 무단으로 문서를 변경하는 경우에는 GP3 Korea는 그 법적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3. 저작권자가 미리 허락한 저작물의 이용범위를 벗어난 문서가 발견되거나,법령 위반행위가 있다는 통지, 저작권자의 요청이 있는 경우에는 문서를 즉시 삭제하겠습니다.

4. 지구촌 빈곤문제 디지털 라이브러리의의 자료가 또는 그 자료를 이용하는 행위가 저작권 침해가 된다는 사실에 대해서 알게되는 경우 즉시 그 자료를 제거하거나 접근을 불가능하게 하기 위해 신속한 조치를 취하겠습니다. 저작권을 침해한 것을 발견하면 "삭제 요청"을 wikieditor@povertyinfo.org에게 보내 주시고, 그에 대한 근거를 함께 제시하여 주십시요.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