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고 계십니까

Global Poverty Wiki by GP3 Korea
Administrator (토론 | 기여) 사용자의 2013년 9월 24일 (화) 17:45 버전
이동: 둘러보기, 찾기

매년 150만 명의 어린이들이 폐렴으로 죽어갑니다. 그러나 폐렴은 희생자가 적은 다른 전염병에 비해 훨씬 적은 관심을 받고 있습니다.


최근 런던 의회 위원회에서 소외된 질병에 대해 논의하고 있습니다. 폐렴이라 불리는 이 병은 매년 150만 명의 어린이들을 죽음에 이르게 합니다.


그렇게 많은 사망자 수에도 불구하고, 전문가들과 운동가들은 폐렴이 왜 국제 보건 의제로 채택되지 않았는지 이해할 수 없다고 주장합니다. 존스홉킨스블룸버그대학의 공공보건학과 산하의 국제백신접근연구소(IVAC: International Vaccines Access Center)의 상임 이사인 Orin Levine은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우리가 갖고 있는 불만은 다음과 같습니다. 매년 국제보건기구(WHO: World Health Organization)가 안고 있는 질병 퇴치의 부담을 표출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수많은 아이들이 폐렴으로 죽어가고 있습니다. 그러나 폐렴은 사람들의 관심조차 받지 못하고 있으며, 어린이 사망 주요 요인 중에 하나로 인식되지 못하고 있습니다.


만약 국민들에게 어떤 질병이 어린이 사망 요인 중 가장 큰 요인이 무엇인지 물어본다면, 그들은 에이즈(AIDS: Acquired Immune Deficiency Syndrome), 결핵(TB: Tuberculosis) 또는 말라리아라고 대답할 것입니다. 하지만 그렇지 않습니다. 어린이 사망 요인 중 가장 큰 요인은 폐렴입니다. 영국에서 성인이 폐렴으로 죽는 경우는 거의 없음에도 불구하고 폐렴은 ‘노인들의 친구’라고 불리곤 했습니다. 그리고 영국에선 더 이상 폐렴으로 인해 죽는 아이들의 수도 많지 않습니다. 아마 이러한 이유 때문에 부유한 국가에서 폐렴이 무시되고 있는 것으로 보입니다.


왜 폐렴이 가장 심각한 어린이 사망 요인이며 또한 왜 아무도 폐렴에 대해 논의하지 않고 있을까요? Levine상임이사는 다음과 같이 말했습니다. “왜일까에 대해서는 너무 오랫동안 고민해 왔습니다. 이유가 무엇인지는 잘 모르겠지만, 무엇을 해야 할 지는 알고 있습니다.


지난해, 국제보건기구(WHO)와 유엔아동기금(UNICEF: United Nations Children’s Fund)은 폐렴을 예방하고 관리하기 위한 국제적인 계획을 만들었습니다. 두 기구는 매우 간단한 몇 가지의 조치만으로 폐렴으로 인한 사망률을 3분의 2 이상 줄일 수 있다고 주장합니다. 첫째, 폐렴에 걸린 어머니가 아이에게 모유 수유를 하지 않는 것입니다. 둘째, 폐렴에 걸린 아이에게 항생제를 투여하는 것입니다. 셋째, 백신을 투여하는 것입니다.


매년 150만 명의 어린이들이 폐렴으로 사망합니다.jpg


중략...


From 매년 150만 명의 어린이들이 폐렴으로 사망합니다 중에서...


개인 도구
이름공간
변수
행위
둘러보기
지구촌 빈곤문제 주제들
도구모음
공유하기